2010년 10월 27일 수요일

산인해안 지오파크가 ‘세계 지오 파크’로 지정되었어요!

2010년 10월 3일(일), 산인해안 지오파크의 세계지오파크 네트워크 가맹이 인정되었어요.

일본에서는 현재 도야코우수잔 산 지오파크, 이토이가와 강 지오파크, 시마바라 반도 지오파크가 세계 지오파크로 지정되어 있어요.

산인해안 지오파크는 일본에서 4개째의 세계지오파크랍니다.

---지오파크란?---

‘지오파크’란 과학적으로 보아 특별히 중요하고 귀중하거나 아름다운 지질유산을 여럿 포함한 일종의 자연공원을 말합니다.

유네스코의 지원으로 주로 유럽이나 중국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죠.

산인해안 지오파크에서는 효고현과 교토부, 그리고 돗토리현이 협력해 다양한 지오파크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산인해안 지오파크 추진협의회
http://sanin-geo.jp/en/index_english.html (영어)

2010년 10월 19일 화요일

미나미아와지 투어

 얼마 전 효고현의 관광 자원봉사자 가이드 분들과 함께 미나미아와지 시에 연수 투어를 다녀 왔어요. 1박 2일의 이 연수에는 약 60명이 넘는 참가자들로 대성황이었어요.
 첫날은 미쿠마야마 산을 오르거나 오노코로 신사를 배관하기도 했는데, 미야코비진 주조에서의 견학과 시음, 바다반딧불의 감상이 이번 연수의 하이라이트였어요.


자원봉사자 가이드들과 미쿠마야마 투어


2010년 10월 6일 수요일

니시노미야에서 일본 술과 역사를 배우자!

안녕하세요! 지난 날에 니시노미야시에 갔다왔어요.

니시노미야시는 효고현 남동부에 위치해 오사카, 고베 시가지에서 전철로 약 15분이라는 매우 편리한 곳에 있어요.
또, 장사번성의 신을 모시는 니시노미야 신사나, 고베에서 니시노미야에 걸쳐 주조장이 흩어져 있는 ‘나다고고’라 불리는 일본 제일의 술 생산지가 있고, 그 나다고고의 5개 중의 이마즈고와 니시노미야고의 2개는 이 니시노미야시에 있거든요!

 


니시노미야 신사

니시노미야 신사는 복신 ‘에비스사마’의 총본사이며, ‘에벳상’의 이름으로 사람들부터 친숙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