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20일 월요일

일본의 설날

 오늘은 일본의 설날에 대해 소개할게요.

 우선 하츠모데( 참배) 부터! 하츠모데란 새해가 밝자마자 처음으로 절과 신사에 참배하여  다복한 해가 되길 비는 행사입니다. 경내에서 감주(甘酒) 신주(神酒) 대접하는 절과 신사도 있는데 술을 마시면 액운을 막아준다고 하네요.
 절에서는 섣달 그믐밤 자정에서 새해 첫날에 거쳐 ‘제야의 종’이 108 울려요. 백팔1번뇌를 잊고 새해를 맞이한다는 뜻을 담아 108번 친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일본에서는 일상생활에서 기모노를 입는 습관은 거의 없지만, 설날에는 기모노 차림으로 하츠모데를 가는 사람도 있어요.
* 참고 : 한국의 설날은 음력 1 1일이지만 일본의 설날은 양력 1 1일이랍니다.



  일본의 신사 

                                                                            도리이

2010년 12월 9일 목요일

‘노르웨이의 숲’과 도노미네 고원

 무라카미 하루키 원작의 영화 ‘노르웨이의 숲’이 12 11 () 일본에서 개봉합니다영화는 주로 효고현 가미카와초의 미네야마 고원과 도노미네 고원에서 촬영되었답니다.





 산으로 둘러싸인 미네야마 고원, 가을이면 참억새의 대초원으로 유명한 도노미네 고원, 모두 영화에서 인상적인 아름다움을 전해줍니다.

2010년 12월 1일 수요일

고베・효고 소개 동영상을 만들었어요!

 뉴욕타임지 홈페이지에서 ”Show Us Your City”(여러분의 도시를 소개해 주세요.)라는 기획이 시작됐어요. 누구나 참가 가능한 이 기획은, 자신이 살고 있는 도시를 비디오로 찍어 올릴 수 있는데, 그 동영상이 뉴욕타임지 홈페이지에 게재될 지도 모른다는 거죠.

 효고현을 세상 많은 사람에게 소개하기에 안성맞춤이라 생각해 저희도 도전해 보기로 했어요. 취재안은 있었지만, 처음으로 해보는 일이라 우선 가까운 곳부터 시작하는게 좋을 것 같아, 제일 유명한 산노미야와 모토마치에서 찍기로 했어요.



동영상 ‘Discovering Kobe’